식이섬유가 위암 발생 위험 낮춘다.

식이섬유가 위암 발생 위험 낮춘다.

동영상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Vod.nhn?oid=056&aid=0000009882


음식을 섭취하면 위장에서 소화과정을 거쳐 분해된 뒤 영양소가 흡수됩니다.
하지만, 영양분이 없어 소화는 되지 않지만 몸에 좋은 물질이 있는데요, 그게 바로 식이섬유입니다.
 
식이섬유는 현미와 보리, 귀리 등 도정을 적게 한 곡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각종 채소와 과일도 식이섬유의 보고죠. 해조류와 버섯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을 뿐 아니라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합니다.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떨어뜨리는데요, 최근 식이섬유가 위암 예방 효과까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 연구진이 58만 명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적게 먹는 사람에 비해 위암 발생 위험이 42%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이섬유가 발암물질을 흡착해 위점막이 발암물질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혁(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 "발암위험인자로 잘 알려져 있는 아질산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위안의 아질산염 농도를 낮춰 위암 발생을 억제합니다."
 
한국인의 식이섬유 섭취량은 하루 평균 20그램. 식이섬유 섭취량을 10그램 늘리면 위암 발생 위험이 44%씩 감소했습니다.
현미밥 두 공기, 사과 4개, 미역 30그램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위염을 예방하려면 또, 짜지 않게 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야채와 과일도 하루 100그램 가량 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KBS 뉴스 이충헌]

출처 : 네이버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hm&sid1=103&sid2=241&oid=056&aid=000000988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리 준비하는 방사능에 좋은 음식

암이 생기는 원인과 부위

당뇨 환자에게 위험한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