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해 진다

장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해 진다


장이 건강하지 않고서는 오래 살 수 없고 어떤 질병도 완전히 치유할 수 없다.





이영진 차병원 노화연구소 소장은 "우리 몸 안의 모든 세포는 해독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몸 전체 해독 기능 중 절반 이상이 장에서 이뤄진다"고 말한다.

대장운동 기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은 나쁜 식습관, 스트레스, 운동 부족, 질병, 습관적인 변비약 복용, 항생제, 화장실을 정기적으로 가지 않는 습관 등이며 이로 인해 대장 안에 노폐물이 더 쌓이게 된다.

장벽에 노폐물이 쌓이면 대장 안에 나쁜 세균이 잘 자라게 되고 이들 균이 만들어내는 독소가 장 점막을 통해 핏속으로 흡수된다.


이영진 소장은 "대장에 노폐물이 쌓이면 죽은 장 세포가 빠져나가지 못한 채 노폐물에 섞여 부패되고 그렇게 생긴 독소가 그대로 몸으로 흡수된다"고 설명한다. 대변에서도 악취가 나고 심하면 몸에서도 안 좋은 냄새가 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는 것이다.


몸 안으로 흡수된 독소는 면역기능을 떨어뜨려서 감기에 잘 걸리고 쉽게 피로하며 남보다 빨리 노화현상이 찾아온다. 장에서부터 몸으로 흡수되어 세포 노화가 일어나는 과정이 매우 느리고 나이가 들어서야 나타나 대부분 사람들은 노화현상이 나이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장을 건강하게 합시다.

출처 : http://cafe.daum.net/wkfsksska/Ge2I/13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미리 준비하는 방사능에 좋은 음식

암이 생기는 원인과 부위

당뇨 환자에게 위험한 운동